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세상소식

스타벅스 메뉴 설명 1탄 : 콜드 브루 커피, 브루드 커피, 에스프레소

by 에비안 2019. 8. 8.
728x90
반응형

1. 콜드 브루 커피 

- '차갑게 우려낸 커피'라는 뜻입니다. 보통 커피는 뜨거운 물로 우려내는데, 콜드 브루는 오랜 시간에 걸쳐 차가운 물로 우려냅니다. 이렇게 차가운 물로 우려내면 열에 의한 변화가 없어서 맛이 부드럽다고 합니다. '더치 커피'라고도 합니다. 동남아에서 생산된 커피를 네덜란드로 옮겨 차게 우려 먹었다고 해요. 더치커피는 일본에서, 콜드브루는 미국에서 쓰는 이름입니다. 

나이트로 콜드 브루 : 질소(나이트로)가 주입된 콜드 브루 커피. 질소는 액체에 잘 용해되지 않아 거품이 탄산같은 공기 방울이 아닌, 카프치노 같은 고운 거품을 갖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산성이 낮다고 합니다. 커피는 원래 고도의 산성으로 위가 약한 사람들은 좋아하지 않는데요, 산은 뜨거운 물에서 추출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덜 쓰기도 한다고 해요!

 

 

<스타벅스 홈페이지 설명>

나이트로 쇼콜라초콜릿과 견과류의 풍미, 초콜릿 파우더 토핑, 풀 바디감의 새로운 나이트로 콜드 브루(풀 바디감 : 묵직한 맛을 의미해요~)

나이트로 쇼콜라 클라우드 : 초콜릿과 견과류의 풍미, 초콜릿 파우더 토핑, 하프&하프 샷. 부드럽고 달콤한 새로운 나이트로 콜드 브루

나이트로 콜드 브루차가운 물로 14시간 동안 서서히 완성된 콜드 브루가 질소와 만나 나이트로 커피 정통의 캐스케이딩과 부드러운 콜드 크레마를 탄생시켰습니다.(캐스케이딩은 '폭포같이 흐르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돌체 콜드 브루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콜드 브루에 더해진 바닐라 크림으로 깔끔하면서 달콤한 콜드 브루를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음료입니다.

콜드 폼 콜드 브루아인슈페너/비엔나 커피를 연상시키는 콜드 폼은 무지방 우유로 즉석에서 만들어 제공하므로 신선하며 맛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저브 전용 음료> : 스타벅스 리저브 (Starbucks Reserve™)는 스타벅스 매장의 한 형태이자 해당 매장에서만 제공하는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입니다.

콜드 브루 몰트(Cold Brew Malt)[리저브 전용음료] 리저브 콜드 브루, 바닐라 아이스크림, 몰트가 블렌딩된 리저브만의 쉐이크 (몰트는 맥아라고 해요. )

콜드 브루 플로트(Cold Brew Float)[리저브 전용음료] 리저브 콜드 브루 위에 녹아 내리는 한 스쿱의 바닐라 아이스크림. 

 

2. 브루드 커피 : 일반적으로 뜨거운 물로 우려낸 커피 입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 설명>

아이스 커피케냐, 하우스 블렌드 등 약간의 산미가 있는 커피를 드립 방식으로 추출한 후 얼음과 함께 제공하는 커피 입니다. 아이스 커피로 적합한 프리미엄 원두를 이용하여 깔끔하고 상큼한 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의 커피매주 일주일 간격으로 하나의 원두 종류를 선정하여 신선하게 브루드(Brewed)되어 제공되는 드립커피로 원두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따뜻하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3.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espresso)는 '빠르다'는 의미의 'Express'와 '압축하다'라는 뜻의 'Press'가 결합되어 탄생한 이탈리어라고 한다. 즉, '빠르게 압축하여 추출하는 커피'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에스프레소 한 샷은 1온스, 30ml입니다. 빠르게 추출하기 때문에 오히려 카페인은 드립커피보다도 함유량이 훨씬 적다고 해요.

여기서 물을 탄 것이 아메리카노 입니다. 이탈리아에서의 에스프레소를 미국 아메리카에서 물 타서 먹게 된 것이죠.

핸드드립보다 기계로 추출하는 에스프레소는 경제적인 커피 추출로 많은 카페에서 쓰고 있는 방식입니다.

 

에스프레소 메뉴가 이렇게 많았군요ㅋㅋㅋ  

플로랄 스타벅스 더블 샷스타벅스만의 시그니처 메뉴인 더블샷에 꽃향 가득한 얼 그레이 풍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20주년 기념 음료

에스프레소 콘 파나(Espresso Con Panna) : 에스프레소 샷에 풍부한 휘핑크림을 얹은 강렬하고 달콤한 음료.신선한 에스프레소 샷에 풍부한 휘핑크림을 얹은 커피 음료로서, 뜨거운 커피의 맛과 차갑고 달콤한 생크림의 맛을 동시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콘 (con)은 이태리 말로 '~를 넣은'이라는 뜻입니다. 판나 (Panna)는 생크림을 뜻합니다.)

에스프레소 마키아또강렬한 에스프레소 위에 소량의 우유 거품이 얹어진 음료. 신선한 에스프레소 샷에 우유 거품을 살짝 얹은 커피 음료로써, 강렬한 에스프레소의 맛과 우유의 부드러움을 같이 느끼실 수 있습니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강렬한 에스프레소 샷에 시원한 물의 조화 - hot 있음.

아이스 카라멜 마키아또바닐라 시럽, 시원한 우유에 얼음과 에스프레소 샷, 카라멜 드리즐이 어우러진 음료.-hot 있음.

(마키야또는 이탈리아어로 지저분하게 만들다라는 의미가 있어요. 드리즐은 이슬비란 뜻으로 시럽을 의미합니다.)

아이스 카푸치노에스프레소 샷과 시원한 우유에 부드러운 우유 거품이 얹어진 시원한 음료. - hot 있음

라벤더 카페 브레베[더종로R,청담스타R,한강진역R,홍대입구역사거리R 전용음료] 블랙이글로 추출한 리저브 에스프레소 샷과 은은한 라벤더향이 고급스럽게 어우러진 리저브 특화음료입니다. - 아이스 있음.

럼 샷 코르타도 : [더종로R,청담스타R,한강진역R,홍대입구역사거리R 전용음료] 최고의 리저브 에스프레소 샷, 스팀 밀크 그리고 럼이 짙게 어우러진 스타벅스 리저브 만의 코르타도입니다.

스타벅스 돌체 라떼깊은 에스프레소와 깔끔한 무지방 우유가 어우러진 달콤한 음료.스타벅스의 다른 음료보다 더욱 깊은 커피의 맛과 향에 깔끔한 무지방 우유와 부드러운 돌체 시럽이 들어간 음료로 외관이 아름다운 층을 이루고 있는 스타벅스의 클래식 라떼 입니다.(돌체 라떼는 연유와 우유, 그리고 에스프레소 샷의 조합으로 완성되는 음료이다.)

아이스/핫 카페라떼에스프레소 샷과 시원한 우유와 얼음으로 고소한 음료. 스타벅스만의 전용 두유를 사용하여 나만의 음료를 즐기세요! 스타벅스 두유는 커피와 부드러운 조화를 이룹니다. Soy Caffe Latte 두유 카페 라떼(Hot & Iced) 

아이스/핫 카페 모카모카시럽과 시원한/따뜻한 우유에 휘핑크림이 토핑된 에스프레소 음료.

아이스/핫 화이트 초콜렛 모카화이트 초콜릿과 시원한/따뜻한 우유가 첨가된 에스프레소 음료.

리스트레토 비안코 (Ristretto Bianco)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를 지닌 리스트레토 샷에 벨벳과 같이 고운 거품의 우유가 어우러져 풍부함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음료.

(*'리스트레토(Ristretto)'란 기존 에스프레소 샷의 초반 3/4만을 추출하는 샷으로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원두의 깊고 진한 풍미는 지니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추출 방법입니다. *'비안코(Bianco)'는 이탈리아어로 '흰색'을 뜻합니다.)

바닐라 스타벅스 더블 샷신선하게 제조된 더블 샷 믹스에 바닐라 시럽을 넣고 에스프레소 샷, 얼음이 어우러져 핸드 쉐이킹한 음료입니다.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야또블론드 에스프레소의 달콤하고 시트러스한 풍미의 매력을 블론드 리스트레토 마키아또로 즐겨보세요.

(블론드 로스트’는 기존 에스프레소 원두에 비해 절반만 로스팅된 커피다. 커피 원두는 열을 가해 볶는 과정에서 내부 조직이 팽창하며 2번에 걸쳐 소리가 나는데 ‘블론드 로스트’는 첫 번째 소리가 날 때까지만 볶는다.

산미가 살아 있는 가벼운 맛이다. 꽃과 레몬 등의 향과 더불어 원산지에 따라 다른 원두의 향이 살아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  hot 있음.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블론드 에스프레소와 시트러스한 풍미의 토닉 워터가 어우러진 블론드 에스프레소 토닉을 상쾌하게 즐겨보세요!

에스프레소스타벅스의 핵심인 강렬하고 카라멜향이 달콤한 음료

커피 스타벅스 더블 샷 : 신선하게 제조된 더블 샷 믹스에 클래식 시럽을 넣고 에스프레소 샷, 얼음이 어우러져 핸드 쉐이킹한 음료입니다.

클래식 아포가토[리저브R 매장 전용음료] 리저브 에스프레소 투 샷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진하게 어우러진 정통 아포가토

헤이즐넛 스타벅스 더블 샷신선하게 제조된 더블 샷 믹스에 헤이즐넛 시럽을 넣고 에스프레소 샷, 얼음이 어우러져 핸드 쉐이킹한 음료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